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정보

블로그 글쓰기 주제정하기(초보 블로거들을 위한 팁)

 

블로그 글쓰기 팁(블로그 주제)

오래전 짧게 했었던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는데
1일 1포스팅을 다짐했지만 매번 실패를 했어요
그 이유는 블로그 포스팅할 내용이 없다인데
오늘 문득 이 방법을 사용 해 보니
블로그 글쓰기 주제 20개가 생겼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사용한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참 간단한 건데
블로그 글쓰기는 전문적인 글이어야 할것같은 생각에 선뜻 글이 안써지고는해요
뭔가 전문가의 느낌이 있어야 할 것 같고
그럴러면 어떤 주제의 글을 써야할지 생각만해도
머리가 복잡해져서 시간만 흐르고 1일 1포스팅의
다짐은 무너지곤합니다



전문블로그 vs 잡블로그

전문블로그는 한가지의 큰 주제, 예를 들어 IT블로그. 부동산블로그. 뷰티 블로그 등 한가지 주제를 정해서 그것과 관련된 주제의 포스팅만 하는것을 전문블로그라고 보구요
잡블로그는 말그대로 여러가지 카테고리를 정해서 여러 주제의 포스팅을 하는 블로그를 잡블로그라고 칭합니다.

단순히 블로그를 키우고 싶다, 방문자수가 많았으면 좋겠다 하는 초보 블로거들에게는 잡블로그를 추천합니다.


블로그 글쓰기 주제는 일상생활에서 찾는 것이 제일 쉽고 주제도 다양합니다.

궁금한거 있으면 인터넷 검색해서 찾아보고는 하시죠?? 내가 궁금한것들 남들도 궁금하겠지??
그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쓰면 됩니다.

저희 딸아이가 '콜린성두드러기'가 있는것같아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다들 비슷비슷한 내용들이 나왔지만 그 여러가지 글들을 취합해보니 내가 원했던 정보를 얻을 수 있었죠
나만 특별하게 글을 써야한다는 부담감을 버리세요
그러면 글쓰기가 쉬워집니다.

이런식으로 내 일상생활에서 소재를 하나씩 얻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가 오늘 주문한 물건들,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
내가 먹은 밥, 그 외 내가 궁금한 생활정보 등등
여러가지 주제들을 메모장에 하나씩 써보세요



그런다음에 분류를 해봅니다.
내가 오늘 산 물건은 제품 리뷰
내가 먹은 밥, 디저트, 커피는 맛집
내가 궁금한 것들은 세상의정보
이런식으로 나누어서 생각이 날때마다
메모장에 적어보세요
그리고 내가 쓰려고 하는 주제의 블로그 글들을 찾아서 어떤식으로 쓰였는지 맥락을 살펴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