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정보

모바일로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글씨팡팡으로 쉽고 간단하게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면 사진을 멋지게 편집해서 올리고 싶은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는 자체 편집 툴에서 사진에 문구를 넣어 편집할 수 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진 편집으로 할 수 있는 게 아주 제한적이라 불편하더라고요

블로그 썸네일을 만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요

어플도 많고 포토샵, PPT를 이용해서 썸네일을 멋지게 만들 수 있는데요

저는 사진 편집은 주로 핸드폰으로 많이 하기 때문에 어플을 이용해서 하고 있답니다.

 

 

 

 

 

바로 '글씨팡팡' 이라는 앱인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주세요

 

 

 

 

 

좀 촌스러워 보이지만ㅎㅎ 필요한 건 다 들어있는 글씨팡팡입니다.

저는 먼저 메세지 만들기를 해볼 거예요

포스팅할 때 사진보다 중요한 문구만 올리는 게 더 가독성이 좋을 때도 있는데요

이럴 때 메세지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배경색을 선택하고 글씨체 선택을 해서 문구를 적어주면 되는

아주 초초초 간단한 방법입니다.

 

 

 

 

두 번째로 사진에 글쓰기를 해볼 텐데요

픽사베이에서 바로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픽사베이에서 아무 이미지를 다운 받은 후

오른쪽 위에 연필 모양 이모티콘을 눌러서 문구를 입력해 주세요

 

 

 

글씨체도 아주 많이 있어요(제가 좋아하는 배달의 민족체^^)

글꼴 아래 저작권을 보면 각 글꼴에 대한 저작권 정보가 나와있으니

사용 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사진과 문구가 들어간 사진의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블로그를 포스팅할 때 썸네일을 어떻게 편집하느냐에 따라

내 글이 더 돋보이고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해요

글씨팡팡으로 쉽고 간단하게 블로그 썸네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