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재테크

주식 배당금 순위 검색 방법: 고배당주 주식은 무엇일까?

 주식 배당금 순위 검색방법

요즘 2030 세대들에게 주식이 아주 핫하죠?

저도 코로나 여파로 주가가 하락했을 때
삼성전자 때문에 주식에 발을 들이게 되었답니다. 

6개월 동안 희로애락을 다 겪어도 보면서
어떤 날은 주식이 재밌네 싶다가도

또 어떤날은 다시는 주식하지 말아야지 다짐도 해보았지만 여전히 주식의 매력에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12월이 되면 주식 배당금 소식에
주가가 상승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식 배당금이 높은 순위와 검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식 배당금 검색하는 방법 첫 번째는
네이버 금융으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혹은 네이버 모바일 첫 화면에
[증권]을 클릭하면 됩니다.

 

 

 

 

 

 

네이버 금융 -> 국내 -> 배당 -> 배당금순
으로 봐주세요
.

해외 배당금 순위가 궁금하시다면
같은 방법으로 해외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주식 배당금 순위 Best 10을 알아볼까요?

 

 

 

 

1위는 현대중공업으로
배당금은 1주당 18,500원입니다.

배당금 best10은 배당금이 높은만큼
주가도 적지 않은 금액입니다.

배당금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닌 거 아시죠?

배당금도 중요하지만 현재 주가의 흐름도
살펴봐야 합니다.

내 수익률을 마이너스인데
높은 배당금만 받는다는 건 의미가 없겠죠

저는 배당금 순위를 쭉 보고
내가 아는기업들(대기업,많이들어본 이름의 기업)
리스트를 정해두고 10년 차트와 일봉차트들을
보고 몇개를 정한 후 조금씩 매수하고있어요.

 

 

 

 

 

보유하고 있는 배당주들 중 요즘 핫한
삼성전자와 삼성전자우의 배당금입니다.

삼성전자 1주당 1,417원
삼성전자우 배당금은 1,416원이네요

지금 삼성전자의 주가가 한창 오르고 있는데 배당금의 영향도 있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배당금은 연말 주식 폐장 전까지 보유하고 있는 주식수에 따라 받게 되는데

12월 31일은 주식시장의 휴장일이고 주주 명부에 등재되는 기간은 매수 후 2일 후 이기 때문에

12월 28일까지는 배당주를 매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배당주의 지급일정과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에 들어가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https://seibro.or.kr/websquare/control.jsp?w2xPath=/IPORTAL/user/index.xml

 

SEIBro

 

seibro.or.kr

 

주식을 많이 보유한다면 배당금 받는 재미도
꽤 클 것 같은데요

저는 지금은 아주 소액이지만 5년 후엔 배당금 부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ㅎㅎ

모두 배당금 부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