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먹다남은 소주를 이용한 깨끗한 청소방법

매번 먹다 남은 소주들을 버리기 아까워 모아놓고 보니 양이 꽤 많다. 전에 먹다남은 소주로 집안 담배냄새나 악취를 제거 할 수 있다는 말을 들어서 분무기에 담아놓고 가끔 뿌려주었는데 뿌려도 뿌려도 너무 많이 남는 소주.

 

소주는 악취제거, 세척에 효과가 좋아서 청소할때 자주 사용하고 찌든때가 묻어있는 곳에는 어김없이 소주를 사용해 청소를 한다. 처음에는 소주냄새가 강해 거부감이 들지만 증발하면서 냄새는 사라진다. 먹다남은 소주 를 활용한 청소방법 알아보자.

 

 

 

 

 

먹다남은 소주를 이용한 깨끗한 청소방법

 

 

1. 집안 곳곳 냄새(음식냄새, 담배냄새) 제거

 

지금은 아니지만 이사 오기전 남편이 집안에서 담배를 피웠기 때문에 집안 곳곳에 담배냄새가 났는데 페브리즈를 뿌리니 오히려 냄새가 섞여 더 역한 냄새가 났다. 그럴 땐 소주를 집 벽면에 뿌려주면 소주의 휘발성분으로 이해 알콜이 휘발되면서 냄새까지 함께 제거해 준다. 행주로 닦았는데도 냄새나는 식탁위에 소주를 뿌리고 다시 닦아보면 냄새가 싹 사라진다.

 

 

 

 

 

2. 가스레인지 청소

 

소주는 곰팡이, 세균증식을 막아주고 기름때 제거에도 아주 효과적이어서 주방청소에 용이하다.

가스레인지, 타일벽면등을 청소할 때 분무기로 소주를 적당히 뿌린다음 10분정도 때를 불린 후 수세미로 닦아주면 깨끗하게 청소가 된다. 사진은 이미 한번 소주로 닦아 낸 다음의 사진인데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깨끗해졌다.

 

 

 

 

 

 

3. 전자렌지 청소

 

악취제거와 세척에 효과가 좋은 소주를 이용한 전자렌지 청소법도 간단하다.

물이나 소주의 수증기를 활용해 청소하는 방법인데 남은 소주를 그릇에 담아 3분정도 돌리고 조금 식힌 후 전자렌지를 열면 곳곳에 수증기가 맺히게 되는데 행주를 이용해 2-3번 찌든때를 쓱쓱 닦아 주면 깨끗하게 청소가 된다. 다만 뜨거워진 소주의 냄새는 아주 강하니 문열때 조심..

(소주가 없을 때 물을 넣고 돌려도 세척이 가능하다)

 

 

 

 

 

4. 고기 먹은 후 바닥에 묻은 기름때 제거

 

집에서 고기를 구워먹으면 바닥에 기름이 튀는 경우가 많다. 이때 물로 닦아 내기보단 소주를 뿌려서 닦아주면 바닦에 묻은 기름을 말끔히 제거 할 수 있다. 또한 고기냄새가 베인 옷에도 소주를 뿌린 후 베란다에 건조시키면 냄새가 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