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 읽자

네이버웹툰 추천 이건 꼭 봐야해!!(놓지마정신줄/연애혁명 외)

네이버 웹툰 추천 작품들

 잠들기 전 항상 하는 일 중 하나는 웹툰보기입니다. 원래부터 만화를 좋아하기도 했고 요즘은 모바일로 쉽게 접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볼수 있기 때문에 웹툰에 더 빠진것 같습니다.

네이버웹툰에는 굉장히 많은 작품들이 있는데 그 중 어떤걸 추천해야 할지 이것또한 고민되네요. 노블레스와 신의탑은 워낙 유명해서 따로 올리지 않겠습니다. 요즘은 웹툰도 웹툰작가들도 인정받는 시대로 작품뿐 아니라 스타처럼 따르는 팬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1. 죽음에 관하여 - 시니&혀노[완결]

 

앞전에 시니 혀노 작가를 소개한 적도 있는만큼 네이버웹툰 추천 일순위 '죽음에 관하여'입니다.

굉장히 신선한 장르의 만화로 이미 죽은 사람들 혹은 죽음에 다다른 사람들이 신을 만나 대화하면서 죄를 참회하거나 돌아온 삶을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갖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그들의 대화는 많은 것들을 느끼게 해줍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한 살인범이 택배로 가장해 신혼부부를 죽였고 사형을 선고받았는데

죽기 전 신이 만든 환상속에서 살인범은 부부의 모습이 되어 자신이 저지른 범행을 똑같이 당해보고는 어떤 짓을 하게 됐는지, 얼마나 아픈지 알게 됩니다. 그리고는 죽기 전 눈물을 흘리죠

 

 

 

 

 

2. 놓지마 정신줄 - 신태훈&나승훈[연재]

 

다소 가벼운 웹툰입니다. 주인공 정신 가족의 일화를 그린? 에피소드이며 정말 정신줄 놓은 듯한 소재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최근에는 TV 만화로 편성되어 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입니다.

 

 

 

 

 

3. 목욕의 신 & 방과후 전쟁활동 - 하일권[완결]

 

하일권 작품도 굉장히 좋아하는데 그 중 목욕의 신과 방과 후 전쟁활동을 가장 재밌게 봤습니다.

하일권작가만의 독특한 그림체와 스토리 구성이 참신한 웹툰.

목욕의 신은 주인공 '허세'를 중심으로 도라갑니다. 빚쟁이에게 쫒기다 우연히 들어간 금자탕에서 최고의 목욕관리사가 되기 위한 과정을 그린 웹툰인데 재미있고 실제로 있었으면 하는 목욕탕이 등장하는 웹툰입니다.ㅋ

 

하일권 웹툰 두번째 방과후 전쟁활동은 갑자기 나타난 세포 공격으로 고등학생들이 군인이 되어 세포박멸에 참여하게 되는데 고3 같은 반 학생들이 마지막까지 어떻게 싸우고 어떤마음으로 지내는지, 성숙해져 가는 모습들을 담았습니다. 중간 중간 화딱지나게 하는 인물도 있고 의로운 인물도 있습니다.

 

 

 

5. 남기한 엘리트만들기 - 미티[완결]

 

미티라는 작가를 처음 알게 된 작품.

27살 공무원을 준비하던 평범한 남자가 어느 날 과거로 돌아가면서 겪데 되는 일들을 보여줍니다.

누구나 한번쯤 생각하는 일, 과거로 돌아가고싶다.. 그때로 돌아간다면 다른 인생을 살아야겠다고 생각하잖아요 주인공 남기한이 과거로 돌아가면서 엘리트가 되기위해 계획하지만 얼마가지않아 어렵게 됩니다.

미티작가의 작품들은 생각지못한 반전에 반전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미티만의 독특한 구성법인듯 합니다.  

 

 

6. 선천적 얼간이들 - 가스파드[완결]

 

심심할때면 정주행하는 웹툰입니다. 친구에게 추천했더니 그림체가 이상하다며(?) 재미없을것 같다고 했지만 기대이상의 웹툰입니다. 작가 가스파드의 정말정말 재미있는 일상툰.

이 웹툰을 보고 있으면 나는 참 재미없게 살았구나.. 하는 회의를 느끼게 해주는(?) 웹툰입니다.

 

 

 

 

 

7. 연애혁명 - 232[연재]

 

현재 목요웹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웹툰 연애혁명입니다. 현재는 휴재중이예요

고등학생들의 연애이야기인데 일반 로맨스보단 코믹적인 부분도 많이 있어서 굉장히 재미있는 웹툰입니다.

 

 

 

 

8. 아는사람 이야기 - 오묘[완결]

 

연애혁명이 10,20대에게 인기가 많고 풋풋한 로맨스라면 아는사람 이야기는 2,30대가 많이 공감할 수 있는 연애웹툰입니다. 동갑내기 친구들 각각의 사랑이야기. 완벽녀지만 7년째 솔로인 미라, 밝고 긍정적이며 훈남 남친이 있는 반백수 여름, 5년 사귄 남자친구와 동거중이며 권태기를 겪는 정아. 이 세 친구의 사랑이야기가 설레기도 하고 슬프기도 합니다.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제목그대로 우리 주변에 흔히 일어나는 연애상황으로 저또한 많은 부분 공감하면서 보기도 했네요.

 

오묘 작가의 작품을 보다보면 글씨체가 참 이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심지어 오묘체 폰트를 만들어 달라는 독자들도 많이 있을 정도입니다. 조용 조용 흘러가는 연애를 잘 풀어낸 웹툰.

 

 

 

 

 

9. 이말년 시리즈 - 이말년[완결]

 

이말년 시리즈는 첫화만 세번봤습니다. 그만큼 처음엔 적응? 하기 힘들었습니다.

다들 재미있다고 난리인데 이게 뭐가 재미있는지 이해하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러다가 어느날 다시 보았을땐 그자리에서 마지막화까지 다 보았습니다. 소위 병맛같은데 재미있는만화ㅋㅋ

 

 

 

 

10. 가우스 전자 - 곽백수[연재]

 

4컷 오피스 만화입니다. 전에 다니던 회사 과장님이 즐겨보았던 웹툰이라 궁금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회사 생활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보여줍니다.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누군가 나를 이해해줬으면 한다면 꼭 봤으면 하는 웹툰입니다.

 

 

 

 

 

11. 신과 함께 - 주호민[완결]

 

정말 명작. 신과함께는 저승펴, 이승편, 신화편으로 나뉘는데 저승편이 정말 인상깊에 남습니다.

저승편은 주인공이 죽어서 저승에서의 49일간의 재판을 받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영화화 결정되었다고 하던데 어떻게 제작이 될지 기대되고 궁금해집니다.